학회장 인사말

대한3D프린팅융합의료학회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대한 3D 프린팅 융합의료학회 이사장 백정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3D 프린팅 산업 기술을 의료에 적용하기 위한 R&D 경쟁의 서막이 새롭게 열렸습니다.

국내의 어려운 산업 관계자 분들, 새로운 첨단 기술을 의료에 적용하여 국민의 건강 향상에 이바지 하고자 노력하시는 의료인들, 3D 프린팅 산업을 국가의 미래 성장 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정부 관계자 분들이 각각 이 분야의 발전을 고민하던 중 모든 관계자분들이 함께 모여 발전적 토론을 할 수 있는 3D 프린팅 의료학회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에 뜻 있는 분들이 몇 번의 만남과 토론을 거쳐 학회의 필요성을 확신하게 되었으며, 이에 대한 3D 프린팅 융합의료학회를 출범시키기로 결의하였습니다.

대한 3D 프린팅 융합의료학회는 산/학/연/병/정 융합네트워크 장으로서, 선진국에서도 이제 막 시작된 분야인 3D 프린팅 융합 기술을 이용한 첨단 의료로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하고자 하는 미션을 가지고 출발하고자 합니다.

본 학회는 3D 프린팅 융합 기술에 의한 맞춤형 의료기기 개발 및 기술의 임상 적용, 유관 의료 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연/병/정 융합의 장, 융합 교육을 통한 의료 3D 프린팅 인재 육성, 국내 의료용 3D 프린팅 유관 산업 활성화, 3D 프린팅 의료 관련 국가 정책 개발/규제 조정 소통의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저희 학회의 미션과 비전에 동참하시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 3D 프린팅 융합의료학회 이사장 백정환